본문 바로가기
생활Tip 이야기

한샘 MVME 4인용 프라임 노블 천연가죽 리클라이너 3년 후기

by gingduck 2024. 2. 4.
반응형

'한샘 4인용 리클라이너 내돈내산 3년 후기입니다'

 

최근 식당에서 '영수증 리뷰'라는 용어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영수증을 증빙처럼 첨부함으로써 '내돈내산'을 자동으로 인증해 주는 제도인데 판매자와 구매자가 모두 win-win 하는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빅데이터 시대에서 알찬 정보를 거르고 얻는 것 또한 우리들의 몫인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이 대세인 만큼 마침 오늘 포스팅에서 꽤 적지 않은 돈으로 구입한 내돈내산 후기를 하고자 합니다.

 

바로 3년 전 큰맘 먹고 구입한 4인용 리클라이너 '한샘 프라임 노블 천연가죽 리클라이너'에 대한 실사용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스펙, 구입 포인트, 가격, 무엇보다 중요한 3년간의 후기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1. 한샘 프라임 노블 리클라이너
(1) 리클라이너란?
(2) 주요 스펙 및 구입포인트

2. 3년 실사용 후기
(1) 품질 및 가죽의 내구성
(2) 작동 시 소음

 


 

1. 한샘 프라임 노블 리클라이너

 

(1) 리클라이너란?

생각보다 리클라이너를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리클라이너의 사전적 의미는 '등받이나 발받침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의자'를 뜻합니다. 영어로는 recliner라고 합니다.

 

보통 의자나 소파에 들어가는 기능이며 버튼 혹은 수동레버 등으로 몸이 편안하게끔 각도 등을 조절하여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시트도 뒤로 젖혀지니 일종의 리클라이너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각도가 조절됩니다. (출처-한샘몰)

 

(2) 주요 스펙 및 구입포인트

저는 3년 전에 구입했지만 이 리클라이너는 여전히 판매 중에 있습니다. 이름은 약간 변경되었는데 지금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명칭은 정확히 '한샘 MVME 프라임 노블 천연가죽 리클라이너 소파 4인' (이하 한샘 노블 리클라이너)입니다. MVME는 한샘의 소파 브랜드입니다.

 

한샘 MVME 프라임 노블 천연가죽 리클라이너 (출처-한샘몰)

 

우선 중요한 사이즈입니다. 우리 집 거실에 적합할지 제일 먼저 보는 스펙입니다. 가로 2,630mm, 깊이 990mm, 높이 920mm입니다. 얼핏 보면 3인용처럼 보이지만 각 칸마다 굉장히 와이드 하기 때문에 성인 4명이 충분히 앉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4인용 사이즈가 맞습니다.

 

리클라이너 기능은 중앙부를 제외한 좌우측 2군데에서만 가능하며 펴지는 각도는 최대 140도까지 펴집니다. 대부분의 리클라이너는 양 옆 끝자리 2군데만 리클라이너 기능이 있습니다. 제어 스위치 등 구조적으로도 양쪽 끝에만 있는 게 맞습니다. 이 양쪽 끝 제어부에는 USB 충전이 가능한 단자가 있으나 고속충전은 되지 않습니다.

 

한샘 노블 라클라이너의 구입포인트는 가성비, 가죽, 디자인이었습니다.

 

우선 가성비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한샘 노블 리클라이너는 4인용임에도 불구 1백만 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브랜드가 있는 3인용 리클라이너도 보통 1백만 원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걸 보면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가죽의 퀄리티였습니다. 중국 OEM으로 제작되지만 가죽만큼은 이탈리아에서 100% 생산된 펠레밀라노 가죽이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가죽에 대한 스펙이 없으니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입니다. 리클라이너의 기능이 들어가지만 최대한 일반 소파 같은 디자인을 원했습니다. 한샘 노블 리클라이너는 얼핏 보면 리클라이너 같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2. 3년 실사용 후기

 

(1) 품질 및 가죽의 내구성

제일 중요한 점입니다. 리클라이너는 수시로 폈다 접었다를 반복하고 각종 가죽들이 지속적으로 마찰되기 때문에 고장 날 요소가 꽤 많기 때문입니다. 저는 거의 데일리로 사용할 만큼 반복되는 움직임이 많았는데 결론적으로 내구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3년이 넘어도 단 한 번의 고장조차 없었습니다.

 

또한 주요 구입포인트 중 하나였던 가죽도 접촉부를 포함해서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세월의 흐름에 따른 자연스러운 가죽의 주름등은 생겼지만 싸구려 가죽을 사용해서 가루가 떨어지거나 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역시 좋은 품질의 가죽을 사용한 덕으로 보입니다.

 

역시 이태리 가죽입니다. (출처-gingduck)

 

(2) 작동 시 소음

리클라이너 자체가 관절형 설계 구조로서 롤러가 움직이며 작동하는 생각보다 복잡한 부품들의 집합체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이 부품들의 마찰 및 노후 등으로 어느 정도의 소음을 예상하며 WD 같은 윤활제를 상시 대기 하곤 했었지만 3년이 지난 지금도 자연스러운 모터소음과 가죽의 마찰소리만 날뿐 리클라이너 롤러와 관절에서의 소음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조용합니다.

 


 

마치며...

 

너무 장점만 언급해서 단점을 하나 찾자면 바로 이사할 때 약간의 고민거리가 생길 것 같다는 겁니다. 한샘 노블 리클라이너는 3개의 소파가 각각 조립되는 시스템이라서 이사를 갈 때도 역시 3개로 분리를 해서 가야 합니다. 저는 제가 직접 분리하긴 했으나 쉽지는 않았습니다. 아마 한샘에 연락하면 소정의 비용으로 분해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년 전에도 판매하던 한샘 노블 리클라이너가 아직도 판매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베스트셀러이며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는 걸 의미입니다. 때에 따라서는 다리를 뻗고 소파처럼 가로로 누울 수도 있고 TV시청이나 휴식을 취할 때 리클라이너에 다리를 펴고 있을 때면 집에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안락함을 느끼곤 합니다.

 

소파를 교체할 때가 됐거나 추가로 리클라이너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저의 3년 후기를 잘 참고하시어 한샘 노블 리클라이너도 한 번쯤은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치겠습니다.

반응형